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바무드 헤어상식

바무드 헤어상식

헤어에 관한 모든것, 바무드가 알려드립니다.

  • 완벽한 샴푸를 하는 방법

    샴푸를 잘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있어 중요하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았다."그냥 샴푸"가 아닌 "잘한 샴푸"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까?1. 미온수로 두피의 곳곳에 "2분간" 물을 충분히 적셔 준다.겨울에는 뜨겁게, 여름에는 얼음장 처럼 차갑게 하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지만급격한 온도 변화에 두피의 노화속도는 급물살을 타게 된다.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미온수로 두피의 모공을 열어 준다. 2. 100원 짜리 동전 사이즈 만큼 펌프하여 "2분간" 애벌 샴푸 해준다.1차로 손바닥에 100원 동전 사이즈 만큼 펌프 후 두피에서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적은양으로 간단하게 제거 하여 준다.이때, 손바닥과 손가락 사이로 거품을 만든 다음 두피로 가져가 보자. 이 과정을 통해 두피와 모발 사이사이에 샴푸 공략이 쉬워 진다.3. 500원 짜리 동전 사이즈 만큼 펌프하여 "2분간" 마사지 해준다. 두피와 모발에 남은 잔여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하는 단계 이다. 보통 우리의 손바닥 보다 두피는 넓고 광활하다. 이 단계에도 마찬 가지로 손바닥에서 거품을 만들어 낸후에 두피로 가져가자.손바닥의 샴푸를 두피로 바로 가져가면 제품이 골고루 도포되지 않을 수 있고 샴푸가 두피에 바로 흡착되어 세정이 깨끗하게 되지 않을 수 있다.손바닥에서 약 30초간 거품을 내어 준뒤 두피로 가져가 롤링하여 준다.온가족이 사용 하는 두피가 편안한 샴푸>4. 손끝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여 준다.여기서 중요한건 "손톱"이 아니라 "손끝"이다.손끝으로 두피 구석구석을 탐색 하여 준다. 두피 앞쪽부터 뒤쪽, 왼쪽, 오른쪽까지 3~5분간 마사지 하여 준다.두피 브러쉬를 사용 하는 것도 꼼꼼하고 깨끗한 샴푸의 방법 이다.5. 미온수로 헹구어 준다.두피 마사지가 끝났다면 정말 중요한 단계가 마지막 단계이다.깨끗한 세정은 건강한 두피의 첫걸음이다.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마지막 세정이 깨끗하게 되지 않는다면 샴푸 잔여물은 두피에 쌓이게 되고 노화가 진행되며 트러블이 유발 된다.6. 모발 손상도에 따른 트리트먼트를 한다.샴푸로 두피 건강을 챙겼다면 개인의 모발 손상도에 따라 모발 건강도 챙겨야 한다.단백질 트리트먼트를 통해 모발에 영양공급을 하여 보자.탈모증상 완화 샴푸?>

  • 왜 살롱 헤어케어를 집에서는 할 수 없을까?

    살롱에서 10만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 하는 순간 궁금 하다.왜 우리는 살롱케어 클리닉 처럼 홈케어를 할 수 없을까?살롱케어와 홈케어의 차이는 딱! 한단계의 차이 이다.살롱 모발 관리 케어는 가운을 입고 의자에 앉아 핸드폰을 켜고 볼만한 피드를 다 보고,신간 잡지를 모두 섭렵 했음에도 끝이 나지 않아 지루해질때 쯤 에서야 끝이 난다.이말인 즉슨 보통 4~5단계의 순.차.적인 시술을 진행 한다는 것이다.홈케어 자체를 실행에 옮기는 우리는 이미 부지런한 사람이지만,빠름빠름 민족인 우리는 단시간안에 최대의 효과를 얻고 싶어 한다.그 홈케어에 부스팅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을 더하여 보자.뭐든지 부스팅 x2 최소 2배의 효과는 내어준다.살롱케어는 크게 2가지를 꼭 실행한다.고분자 단백질(PPT) - 입자가 큼 저분자 단백질(LPP)- 입자가 작음입자가 큰 단백질을 먼저 흡수 시키고 길을 열어 준다음 입자가 작은 단백질을 넣어 주어개인의 모발 손상도와 노화에 따른 케어를 진행한다.고분자 단백질 (aka, 바무드 플렉스 에센스)로 모발에 영양 흡수력을 올려둔 상태에서 저분자 단백질 (aka, 바무드 인텐시브 실크 트리트먼트)를 진행하면 머리카락에는 비단길 고속도로가 개방된다. 플렉스 에센스 사용법1. STEP 1 도포하고 - 샴푸 후 머리카락의 물기를 짜내어 준다.2. STEP 2 바르고 - 플렉스 에센스를 머리카락에 골고루 뿌려준다.3. STEP 3 흡수시키고 - 머리카락에 잘 흡수 될수 있도록 3~5분 후 트리트먼트를 진행한다.솔직히 바무드 연구원들은 생각 한다.바무드 플렉스 에센스에 트리트먼트까지 사용하는 당신은 이제 살롱에서 모발 관리 프로그램을 받을 필요가 없어 질거 라고.헤어 디자이너들이 밥줄 끊긴다고 통곡하는 소리를 꿈꾸기도 한다.

  • 바무드 3STEP 헤어케어 200% 활용법

    미용실에 갈 시간도 갈 여유도 없는 나에게, 한줄기 빛 같은 제품이 나타 났으니 그건 바로 바무드 3step 헤어케어. 한번의 딥-케어로 내 손가락이 머릿결을 타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경험을 하게 한다. 나는 분명 집에서 사용법만 읽고 따라 했을뿐인데 내 손가락이 머릿결 고속도로를 타고 톨게이트를 빠져 나온다. 쉽고 자세하게 딱 이렇게만 사용 하면 나도 헤어케어 고수가 된다는 그 방법을 공개 한다.1.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꼼꼼한 샴푸헤어케어 전 두피를 클린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샴푸를 통해 그 동안 두피와 머리카락에 쌓인 각질, 먼지 등이 자연스럽게 탈락 한다.이제 영양이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샴푸 후 물기를 꼬옥 짜내어 준다.모발의 물기는 타올을 사용하여 가볍게 털어내거나 수건으로 눌러내 준다. 2. 기쁨이 차오르는 순간! Step 1 플렉스 에센스 도포영양 들어간다! 문을 열어라! 머리카락이 영양을 흡수 하기 위해 마음의 준비를 시켜 주어야 한다. 살롱의 모발 관리 프로그램은 약 1시간을 기준으로 여러가지의 단계별 제품이 모발에 사용 된다.플렉스 에센스는 입자가 큰 단백질로 다음 단계의 효과를 높여주기 위한 초석이 된다. 바무드의 특허 성분인 모플렉스 (MOplex) 와 실크아미노산의 묽은 액체 타입의 포뮬러가 모발 깊숙히 빠르게 흡수 된다. 모발이 영양을 받아들일 활성화 에너지를 만들어 다음 단계의 촉매재 역할을 한다.  Step 1 플렉스 에센스 도포 후 5분 뒤 헹구지 않은 상태에서 Step 2 실크 트리트먼트를 도포 한다.3. 새로운 생기를 더하는 순간! Step 2  실크 트리트먼트 도포 및 스팀 타올이제 준비는 끝났다.  Step1의 플렉스 에센스보다 작은 단백질 입자가 모발에 침투될 차례이다.Step1의 플렉스 에센스가 촉매재 역할을 하여 짧은 시간 안에 모발에 단백질 트리트먼트 흡수를 돕는다.모발과 두피에 친화적인 모플렉스  (MOplex) 와 모발유사 단백질이 함유 되어 있는 Step 2 실크 트리트먼트를 모발 귀옆선 부터 모발 끝까지 도포하여 준다. 절대 바로 씻어내지 말 것! 마스크팩을 붙히고 있는것 처럼 영양이 흡수될 시간이 필요하다. 최소 5분 ~ 최대 15분까지 시간을 주는 동시에 스팀타올 이나 전기모자를 사용하면 흡수력 UP!*스팀타올 만드는 법 ) 물을 적신 타올을 전자렌지에 15초 간격으로 3~4번 돌려준다. 너무 뜨겁지 않게 따~끈하게 만들어 준 상태에서 모발을 감싸 준다.4. 헹구기언제나 떠날때를 알아야 하는법. 그래야 또다른 생기를 맞이 할 수 있다. 도포 상태로 계속 방치 한다고 영양이 흡수 되는 것이 아니다. 물로 깨끗하게 트리트먼트를 헹구어 준다. 5. 영양 지킴이! step 3 글로우 오일 도포지금까지의 단계가 모발의 속부터 차근차근 단백질을 채운 IN-CARE 인케어 였다면 이제부터는 OUT-CARE 아웃케어 차례!타올드라이를 마친 모발에 글로우 오일을 부드럽게 손빗질 하며 도포하여 준다. 마지막 모발 보호막 형성도 모발 관리의 핵심이다.글로우 오일 제품 바로가기 6. 찬바람 드라이찬바람 드라이를 해주는 동안에도 단백질은 흡수 되는 중! 뜨거운 바람 말고 꼭 찬바람으로 마무리 한다.

  • 트리트먼트 어떻게 사용하면 더 효과적일까?

    트리트먼트란 무엇일까?사전적 의의 ) 모발의 최상 상태는 유분과 수분이 적절히 이루어져 모발을 튼튼하게 유지하며, 환경적, 물리적, 화학적 트러블로 인한 손상을 예방함.살롱에서 비싼 가격을 지불하며 모발 헤어케어를 받고 문을 나서는 순간! "아! 내 머리도 이런 촉감을 가질수 있다니!" 라고 감탄 하는 것은 단 하루.24시간 후 지하철 스크린 도어 앞에서 나는 머리를 쓸어 넘기며 생각한다. "촉촉한거 같긴 한데 왜 어제의 그느낌이 아니지?"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홈 트리트먼트]와 살롱에서 사용하고 구입할 수 있는 [살롱 트리트먼트]의 근본적인 제품의 구성 요소는 같다.다만 살롱에서의 우리의 시간 투자, 끈기 그리고 인내력에 비해 우리는 집에서 Quick and Easy를 지향 한다.트리트먼트 사용시 한끝 차이의 이것들을 기억하고 나의 모발에 시간을 할애해 보자. 샴푸 후 물기를 최대한 잘 제거 한다.샴푸 후 물기가 남아 있다면 영양분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 물기를 머금은 모발을 타올 드라이 하여 물기를 최대한 잘 털어준다. 당신이 트리트먼트를 찾는 그 순간 부터 영양이 필요한 모발이다. 물기를 제거할때 비비꼬지 말것. 이를 통해 모발의 스트레스는 극대화 되고 피곤함을 느낀다.두피에 바르지 않는다.트리트먼트는 두피를 위한 제품이 아니라 모발(머리카락)을 위한 제품 이다. 귀옆선 부터 모발 끝까지가 적정 사용량 이다.바로 헹구어 내지 않는다.살롱에서 헤어케어를 받을때를 상기해 보자. 살롱의 모발 관리 프로그램은 샴푸 - 클리닉 - 영양흡수 - 열처리 등의 반복적인 단계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 하며 약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 된다. 트리트먼트 도포 하기가 무섭게 헹구어 낸 후 촉촉함을 원한다면 그것은 욕심이 아닐까? 컵라면도 뜨거운 물을 붇고 그 어느때보다 긴 3분을 기다려야 한다.트리트먼트를 모발에 도포 한 후 최소 5분에서 최대 15분까지 영양이 흡수할 시간을 할애 하자. 살롱 모발 관리 프로그램을 집에서도 하고 싶다면? 바무드 트리트먼트아웃케어 Out-Care 를 생활화 하자.트리트먼트까지의 단계가 인케어 (In-Care) 였다면, 헤어오일을 사용하여 아웃 케어(Out-Care)를 하자.모발은 사람의 피부와 같다. 마지막 모발 보호막을 형성 해주어야 모발의 건조함을 막을 수 있다.아웃케어 제품이 필요하다면? 바무드 글로우 헤어오일찬바람 드라이를 한다.나의 소중한 15분이라는 긴 시간 투자 끝에 뜨거운 바람 마무리는 두피와 모발 건조를 야기 한다.물로 깨끗이 헹구어 낸 모발을 찬바람 드라이 하는 동안에도 우리의 모발은 단백질 흡수와 결합을 진행 하는 중이다.

  •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는 무엇일까?

    오늘도 욕실 용품 코너 앞에 선 나는 헷갈린다. 린스? 트리트먼트? 둘이 같은건가? 뭘 사야하지? 뭐가 더 좋은거야?샴푸는 샴푸인데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까지 헤어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는 제품은 왜이리도 많은지. 제품과 기능 상관없이 그냥 사용 하던 브랜드를 사거나 제품 뒷면의 그럴듯한 미사여구의 설명을 읽고 하나를 집어 든다.제품의 종류에 따라 분명 다른 기능을 한다. 린스 OR 컨디셔너린스와 컨디셔너는 같은 말이다. 컨디셔너는 말 그대로 모발의 컨디션을 조절해 주는 '부드러움을 주는 역할' 이다.제품의 입자가 크기 때문에 모발속 까지 침투하지 못하고 모발 표면에 흡착 된다. 제품이 모발 표면에 흡착 되므로써 우리는 모발이 부드러워 졌다고 느끼게 된다.린스/ 컨디셔너 추천 모발 ) 건강한 모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컨디션이 회복된 모발헤어 트리트먼트헤어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 하는 역할' 이다. 제품의 입자가 작기 때문에 영양분이 모발속까지 침투할 수 있다. 펌/염색 등으로 알칼리화 된 모발에 헤어트리트먼트를 통해 영양분을 공급할수 있다.살롱 시술 전후 지속력을 조금이라도 오래 유지 하고 싶다면 단백질 트리트먼트가 필수!*펌/염색 시술 모발 = 알카리화 된 모발  *건강한 모발 = 중성 모발우리의 모발 한가닥가닥은 김밥처럼 층층으로 구성 되어 있다. 이때 손상모는 속재료가 없는 텅 비어있는 김밥이다.영양분이 없어 텅텅 비어있는 다공성 모발에 추가금까지 지불한 비싸고 좋은 염색약을 사용 해도 금방 퇴색 되기 쉽상이다.살롱 예약을 잡기 3일 전이라도 나를 위해 부지런을 실행해 보자.내 모발의 단백질 수치를 최대로 끌어올려 컬의 탄력과 유지를 높이고 염색 색상 흡착 효과를 늘리는 것이다.살롱을 다녀와서도 우리의 부지런은 계속 되어야 한다.시술을 통해 알카리화된 모발의 밸런스를 회복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영양을 보수 하고 모발 PH를 안정화 시켜 주어야 한다.알카리화 된 모발에서 중성 모발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단백질 트리트먼트가 필수이다.단백질 트리트먼트는 모발 속으로 침투되어 모발 영양이 순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발의 단백질과 단백질 사이의 간격이 가장 좁을때 스스로 촉촉하고 윤기 난다고 느끼게 된다. 지속적인 단백질 케어는 단백질 결합력을 높여주므로 지속적인 모발 단백질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헤어 트리트먼트 추천 모발 ) 극손상 모발로 모발케어와 개선이 필요한 모발, 풍부한 영양과 수분 공급이 필요한 모발단백질 케어가 필요하다면?  바무드 3STEP 헤어케어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